lgbl 2025. 3. 5. 09:51

UE_LOG는 언리얼 엔진에서 로그를 출력하는 매크로이며 디버깅, 실행 상태를 확인하는데 유용하며 콘솔, 로그 메세지를 출력할 수 있다.

 

UE_LOG(카테고리, 심각도, TEXT("메세지"), ...);

 

  • 카테고리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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  카테고리에는 주로 LogTemp를 사용하지만  이는 기본 제공되는 임시 로그 카테고리이다.

자신이 보기 편하게 로그 카테고리를 직접 만들 수 있다.

 

//새 로그 카테고리 선언
DECLARE_LOG_CATEGORY_EXTERN(MyGameLog, Log, All);

//카테고리 정의
DEFINE_LOG_CATEGORY(MyGameLog);

//사용
UE_LOG(MyGameLog, 심각도, TEXT("메세지"));

 

 

  • 심각도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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심각도는 언리얼 엔진에서 제공해주는 기능이며 로그의 색상을 바꾸고 위험성을 인지시킬 수 있다.

 

심각도 설명
Log 일반 로그 (디버깅 용)
Warning 경고 (주의가 필요한 메세지)
Error 오류 (심각한 문제)

 

  • 가변 인자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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로그는 C++의 printf 스타일 포맷이 가능하다.

 

int HP = 50;
UE_LOG(LogTemp, Log, TEXT("체력 : %d"), HP);
//출력: 체력 : 50